인사말

안녕하십니까

제 22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.

올해 박람회는 「딜리셔스 부산(Delicious Busan)」을 주제로, 부산의 미식 문화를 세계와 함께 나누는 특별한 미식 축제가 될 것입니다.

부산은 전통과 현대, 바다와 육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미식 문화를 가진 도시입니다.

이번 박람회에서는 부산만의 독창적인 미식 콘텐츠는 물론,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맛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.


특히, 올해는 「딜리셔스 부산(Delicious Busan)관」을 중심으로 로컬 맛집 라이브 키친 세션, 미쉐린 팝업존, 글로벌 푸드 스트리트존 등을 새롭게 구성하여 현장에서 직접 보고, 맛보고, 즐길 수 있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.

아울러,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

이와 더불어 흑백요리사 및 미쉐린 가이드 셰프 라이브 쿠킹쇼, 세계조리사연맹(WACS) 인준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대회 등 수준 높은 무대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.

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전시가 아닌, 부산의 우수 식품, 숨은 맛집, B-FOOD 레시피와 같은 지역 자원을 널리 알리고, 글로벌 미식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.

부산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 여러분께 다채롭고 깊이 있는 미식 경험을 선사할 이번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
부산의 맛과 세계의 미식이 어우러지는 이 축제에서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을 즐기며 소중한 만남과 행복한 추억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랍니다.


감사합니다.

부산광역시장 박형준